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제목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조회수 4200 등록일 2019-06-11 13:25:22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산림조합중앙회, 한국환경공단과 환경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온실가스 배출권, 바이오매스 연료화 등 포괄적 환경 분야 협력 추진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2019년 6월 11일(화) 해외조림지의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를 비롯한 포괄적인 산림, 환경 분야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협약의 주요내용은 산림조합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 조림지(약2만9천ha)의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와 바이오매스 연료화 환경성 평가, 해외사업 인적 교류 및 국내ㆍ외 시설에 대한 상호 활용 등 이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그동안 해외조림사업에 있어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림경영을 증명하는 FSC인증을 획득 할 수 있도록 현지 합작 임업사와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최근 국내 발전사를 대상으로 바이오매스 원료 공급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산림의 환경 분야 기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FSC인증?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확산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NGO인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이하 FSC)에서 구축한 산림경영인증시스템

 

□ 한국환경공단은 환경부로부터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전담 운영기관으로 지정받아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 및 촉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산림을 활용한 새로운 환경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기대하고 있다.

 

□ 협약식에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산림과 환경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기관의 협업을 통해 관련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우수 사례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산림자원을 활용한 환경 사업을 추진하여 환경 친화적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 사진 설명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중앙회장(사진 좌측)과 한국환경공단 정준영 이사장(사진 우측)이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양해각서(MOU) 체결 후 산림조합중앙회와 한국환경공단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웹게시용] 사진 01 - 한국환경공단과의 업무협약.JPG [963 KB]
JPG 이미지 첨부파일  [웹게시용] 사진 02 - 한국환경공단과의 업무협약.JPG [966 KB]
한글문서  [보도자료] 산림조합 한국환경공단 양해각서 체결_m.hwp [80 KB]  
다음글 산림조합, 청렴문화의 실천과 확산에 앞장선다.
이전글 해외조림 합작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