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훈련원소식

  • 고용보험환급절차
  • 훈련위탁계약서
  • 오시는길
  • 이수확인서발급
Home > 훈련원소식 > 산림조합 뉴스프린트

산림조합뉴스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제목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조회수 857 등록일 2017-09-28 09:20:52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서울 송파구 삼학사 어린이공원(숲 체험 생태공원) 꽃무릇 만개


□ 사찰 주변에 주로 피어 가을 산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꽃무릇(석산, Red spider lily)이 서울 도심 한복판 공원에서 피어나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꽃무릇이 만개한 공원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학사 어린이 공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가 시민들과의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한 숲 체험 생태공원으로 공원 주변의 시민들은 다람쥐가 뛰어 놀아 다람쥐공원이라고 부른다.
□ 상사화라고도 부르는 꽃무릇은 추위에 약해 서울을 비롯한 북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꽃이나 산림조합중앙회의 관리로 도심 한 복판에서 꽃이 피어날 수 있게 되었다.

□ 산림조합 관계자는 “지난해 심은 꽃무릇이 이제 완전히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해가 지날수록 꽃무릇이 만개하여 도심 공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게 될것이다”고 말하였다.

□ 삼학사 어린이 공원은 산림조합에서 도시민들에게 산촌과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숲체험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국내 유일의 여성 응사(매 사냥)자격을 보유한 동물 큐레이터가 황조롱이, 앵무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 산림조합 1층~2층에는 숲을 테마로 국산 편백나무 위주의 실내 인테리어로 꾸며 숲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 숲카페 '티숨'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사진 01 - 도심에서 피어난 꽃무릇.jpg [1 MB]
JPG 이미지 첨부파일  사진 03 - 도심에서 피어난 꽃무릇.jpg [1 MB]  
다음글 모두가 함께하는 풍성한 추석 되세요
이전글 2017 Golden Seed 프로젝트 우수성과 연구자 선정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