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훈련원소식

  • 고용보험환급절차
  • 훈련위탁계약서
  • 오시는길
  • 이수확인서발급
Home > 훈련원소식 > 산림조합 뉴스프린트

산림조합뉴스

산림자원, 발전용 에너지 원료로 이용된다.
제목 산림자원, 발전용 에너지 원료로 이용된다.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조회수 2058 등록일 2019-03-14 17:55:46
산림자원, 발전용 에너지 원료로 이용된다.

산림자원, 발전용 에너지 원료로 이용된다.

산림조합중앙회와 한국남동발전() 산림바이오매스 MOU 체결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2019314() 산림조합중앙회에서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과 산림바이오매스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산림 바이오매스 에너지란 숲에서 나무를 벌채해 이용하고 남은 벌채 부산물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한 것.

 

이번 MOU 체결은 산림조합이 관리하고 있는 국내 산림자원은 물론,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조림된 약25ha의 해외조림지 임목에 대한 공동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조합은 국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의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해외 조림목의 국내 반입량을 높여 국산목재 활용도를 높이고 산림의 선순환 구조 마련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국남동발전()는 발전회사 최초로 국내 최대 산림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산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및 해외 조림목을 안정적으로 확보, 장기적인 원료 조달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산림분야와 공공 발전에너지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기관이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우수 사례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국산목재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웹게시용] 사진 01 - 산림조합 한국남동발전 MOU.jpg [976 KB]
한글문서  [보도자료] 한국남동발전과 MOU 체결_m.hwp [64 KB]  
다음글 산림조합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결과
이전글 산림조합 전국 125곳 나무시장 운영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