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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MICE 업계 신입사원 OJT 교육 실시
제목 2015 MICE 업계 신입사원 OJT 교육 실시
등록자 임업인종합연수원
조회수 3689 등록일 2015-11-26 15:24:34
2015 MICE 업계 신입사원 OJT 교육 실시
2015 MICE 업계 신입사원 OJT 교육 실시

MICE 신입사원의 실무적응을 위한 OJT 교육을 2015년 11월 26일 ~ 17일 까지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실시한다.

MICE(Meeting·Incentives·Convention·Events and Exhibition)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것이다. 국제회의를 뜻하는 '컨벤션'이 회의나 포상 관광, 각종 전시·박람회 등 복합적인 산업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개념이다. '비즈니스 관광(BT)'이라고도 한다. 한국관광공사 조사에 따르면, MICE 참가자들의 1인당 평균 소비액은 일반 관광객의 3.1배, 체류 기간은 1.4배에 달한다. MICE 산업 자체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도 크지만, 행사를 주최하는 단체·기획사·개최지·숙박업체·음식점 등 다양한 산업과 전후방으로 연계되며 발생하는 부가가치가 더 크기 때문이다. 이에 MICE 사업은 '황금 알을 낳는 거위', '굴뚝 없는 황금 산업'으로 불리며 새로운 산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시적 경제 효과 외에도 성공적인 국제회의 개최를 통해 인프라 구축, 국가 이미지 제고, 정치적 위상 증대, 사회·문화 교류 등의 긍정적 효과가 발생한다. 싱가포르와 홍콩은 오래전부터 각종 국제 회의와 기업 인센티브 여행, 컨벤션과 국제 전시회를 합해 하나의 산업으로 육성해 왔다.

MICE산업 [Meeting·Incentives·Convention·Events and Exhibition] (시사경제용어사전, 2010. 11., 대한민국정부)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20151126_150919.jpg [4 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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