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Home > 연수원소식 > 언론보도내용프린트

언론보도내용

산림조합 영림단의 숨은 노력에도 박수를 부탁합니다.
제목 산림조합 영림단의 숨은 노력에도 박수를 부탁합니다.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조회수 6675 등록일 2019-04-08 15:36:09
산림조합 영림단의 숨은 노력에도 박수를 부탁합니다.

산림조합 영림단의 숨은 노력에도 박수를 부탁합니다.
우리 산을 잘 알고 피해지 주민과의 연대로 적재적소 산불진화작업 전개


 

□ 강원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대응과 진화 작업에 정부를 비롯한 산림청과 소방청, 군부대와 지자체의 노력이 국민들의 박수를 받는 가운데 산불진화 작업에 참여한 강원지역 산림조합 임직원과 영림단의 노력 역시 지역민의 박수를 받고 있다.

 

□ 산림조합 임직원과 영림단은 지난 4월 4일 강풍을 동반한 산불 발생과 함께 응급 대응 태세를 갖추고 약180여명이 인원이 강원지역 산불진화 작업에 참여하였다. 
   ※ 강원지역본부 및 사업소, 강릉, 양양속초, 삼척동해태백, 인제, 고성 산림조합   

 

□ 산림조합 임직원과 영림단은 경사가 가파르고 협곡이 많은 강원지역 산림과 평소 산림사업 수행을 통해 익힌 지리적 특성을 파악하고 있는 산림 전문가들로 산불진화 작업에 있어 피해지 지역민과의 연대로 적재적소에서 진화 작업을 전개하였다.

 

□ 산림조합 영림단은 우리 산림의 조림과 벌채, 산사태방지와 수해복구,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 조직으로 전국 301 작업단 2,683명이 활동하고 있다.

 

□ 한편, 산림조합은 산림재해 복구전문기관으로서의 우면산 산사태와 과거 동해안 산불 피해지 복구의 경험을 통해 복구 공법과 공종(工種)에 대한 연구 및 매뉴얼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 이번 산불 피해를 입은 산림의 빠른 회복을 위해 생태와 경관을 고려한 자연친화적 복구가 될 수 있도록 기술지원 및 자문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산사태 발생 위험지역 등 응급을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가능한 모든 자원과 기술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끝.

 

□ 사진 설명 : 산림조합 임직원과 영림단원들이 산불진화 작업 중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웹게시용] 사진 01 - 산림조합 영림단 산불 진화작업 참여.jpg [962 KB]
한글문서  [보도자료] 산림조합 영림단의 숨은 노력에도 박수를_m.hwp [64 KB]  
다음글 제12회 임업인상 시상식 개최
이전글 표고버섯 전문가 양성교육, 지금 접수하세요!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