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Home > 연수원소식 > 언론보도내용프린트

언론보도내용

SJ산림조합금융, 22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 개시
제목 SJ산림조합금융, 22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 개시
등록자 상호금융수신부
조회수 1592 등록일 2020-12-21 12:47:46
SJ산림조합금융, 22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 개시

산림조합 뱅킹시스템에서 모든 금융사의 계좌 조회 및 이체가 가능합니다.

 

□ 임업금융을 선도하고 있는 SJ산림조합금융은 12월 22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오픈뱅킹이란 소비자가 여러 금융사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앱으로 모든 금융사의 계좌를 조회하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이제부터 산림조합금융 고객은 산림조합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하여 고객이 가입한 타 금융기관의 요구불 예금 뿐만 아니라 정기 예·적금 계좌까지 자금이체 업무를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산림조합중앙회 관계자는 본 서비스 구축으로 인하여 임업 등에 종사하는 고객들이 거래하는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도 산림조합 뱅킹시스템을 통하여 자금 업무들을 처리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이에 앞서 금융위에서는 산림조합을 비롯하여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기관과 13개 증권사도 22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금융위는 “오픈뱅킹 참가 기관이 다양한 업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업권간 차별화된 앱 개발 및 대고객 서비스 경쟁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픈뱅킹을 통한 금융혁신이 지속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 중 카드사를 비롯해 추가 참여를 희망하는 증권사 등에 대해서도 오픈뱅킹 참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크기변환]오픈뱅킹_홍보실전달 시안.jpg [76 KB]  
다음글 2020년 청송임산물대학'드라이브 스루'교육 수료
이전글 산림조합중앙회 한석종 상호금융여신부 여신기획팀장, 박숙자 밀양시산림조합 과장, 중소기업 지...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