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산림청, 산림 공익 기능 증진·임업인 권익 향상 균형 이룰 것
제목 산림조합-산림청, 산림 공익 기능 증진·임업인 권익 향상 균형 이룰 것
등록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1399 등록일 2021-11-23 14:45:58
산림조합-산림청, 산림 공익 기능 증진·임업인 권익 향상 균형 이룰 것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22일 서울 송파구 중앙회 회의실에서 ‘산림청장 현안보고 및 소통간담회’를 진행했다.

 

□ 이번 행사는 최병암 산림청장과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조합 현안을 보고하고 산림의 공익 기능 증진과 임업인 권익 향상을 균형 있게 이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산림조합 현안으로는 △산림경영지도원 인건비 현실화 △사유림경영 활성화 위한 제도 개선 △산림조합 특화사업 규모화 추진 등의 내용이 보고됐다.

 

□ 산림경영지도원 인건비의 경우 보조율이 1978년 80%에서 현재 25% 수준으로 떨어져 임업기술지도 품질 저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인건비 보조율 현실화가 건의사항으로 전달됐다. 또한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산림법인과의 건전한 상생 기반 마련을 위한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확대 방안도 논의됐다.

□ 이에 대해 최병암 산림청장은 ”최근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가치가 높아지면서 산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산림청과 산림조합이 함께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실질적으로 산림을 관리하는 임업인의 권익을 균형있게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도 “산림조합은 그간 코로나19와 임업환경 및 제도 변화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도 경영개선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임업 발전에 기여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산림청과 원활한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해 산주와 임업인은 물론 국민 기대에도 더욱 부응할 수 있는 진정한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단체사진.JPG [3 MB]  
다음글 SJ산림조합, 2회차 산림조합장 워크숍 실시
이전글 "블랙 프라이데이땐 국내산 임산물도 1+1!”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