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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조합중앙회,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일반서비스 은행부문 大賞)
제목 산림조합중앙회,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일반서비스 은행부문 大賞)
등록자 상호금융수신부
조회수 1964 등록일 2020-03-31 17:23:16
산림조합중앙회,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일반서비스 은행부문 大賞)
산림조합중앙회,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일반서비스 은행부문 大賞)

산림조합중앙회,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
- 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일반서비스 은행부문 大賞 -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31일“2020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大賞”에서 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인“모바일 등기(우편/제증명발급)서비스”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 혁신기관 발굴을 위해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상이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대다수 금융회사들이 예금 및 대출업무 관련 안내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통한 유선안내를 하고 있으나 우편발송비용 및 고객의 주소변경 등으로 도달율이 낮다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KT와 제휴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란 기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예금, 대출 관련 안내를 KT의 모바일 인증을 거쳐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기존 우체국을 통한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 효력을 가진다.

 

□ 특히 본 서비스를 통해 금융회사 최초로 전화 한 통화만으로 제증명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 고객중심서비스가 높이 평가되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본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고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매년 5억원 이상의 우편발송비용 등 경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J산림조합금융은 보다 많은 고객중심 플랫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크기변환]한국일보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1.jpg [104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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