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나는 그대와 내생에 꼭 한번 고사리재배를 해보고 싶습니다.
제목 나는 그대와 내생에 꼭 한번 고사리재배를 해보고 싶습니다.
등록자 김용주
조회수 158 등록일 2013-12-14 19:09:17

    서릿발 서린 겨울의 동장군 앞에서도 차가운 얼음비가 메마른 손등을 갈라도 항상 산림경영에 수고가 많으신 임업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전북 남원 ooo영농조합법인에서 고사리재배 기술을 배우고 익힌 김용주라고 합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일일이 찾아 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겠지만 어떻게 찾아 뵐지 몰라 이렇게 인사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름 아니라 기존에 근무한 영농조합법인에서 귀농/귀촌을 목적으로 고사리 재배 기술을 습득하였으나, 준비된 영농기반이 없어 혹시 농촌에 먼저 정착하신 분이나 귀농/귀촌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남원에 휴경 농지를 가지고 있으나 고사리재배에는 적합하지 않아 타지역으로 귀농을 하여 고사리재배를 하고자 합니다.

    다른지역으로 이주할 경우 연고가 없어 혹시 농사를 짓거나, 고사리재배를 원하는 분이 계시다면

    그 주변에 토지를 구입하거나 임차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아 농사를 짓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이주하여 고사리재배를 한다고 하면 경작소도구부터 농기계, 인력 등 영농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혼자 감당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그 지역에 정착하고 계시는 분의 도움을 받고, 미약하지만 고사리재배를 같이 하신다고 하면 그와 관련 재배 방법에 대해서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농촌에 있어보니 어떤작물을 재배하든지 제대로 알고 익히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단순한 진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인연이 되어 고사리란 작물을 알게 되었지만 고사리재배 또한 마찬가지 였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리를 해나가는 농가와 그렇지 않은 농가에 생산소득 차이가 많았으니 말입니다.   

    큰 욕심 부리지 않습니다. 다만 노력한 만큼의 정당한 댓가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제가 농업관련 학식이나 지식은 부족하나 실제 몸으로 배우고 익힌 고사리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혹시 관심있거나 타 작물 전환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운 날씨에 몸 상하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하시고 기회가 되면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귀농희망자 : 김 용 주


    전북 남원시 금동 411-2


    H.P: 010-5627-8003


    e-mail: kimgol@naver.com


    ※ 첨부자료는 제가 정리한 사업계획서와 고사리재배관련 일부사항을 발췌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uninstory/TGaH/1

다음글 귀농인을 위한 고사리 농장 조성 및 재배기술 전수합니다...
이전글 {12월 조경실무교육}수목 피해 진단. 치료, 병.충해...
목록 답변 수정 삭제
quick
선거게시판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