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수원오산 산림조합

  • 홈
  • 사이트맵
  • 인터넷뱅킹
글자크기
크게
작게
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숲 조성 확대에 발 벗고 나서....
제목 산림조합,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숲 조성 확대에 발 벗고 나서....
등록자 홍보실
조회수 2739 등록일 2020-01-20 12:54:11
산림조합,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숲 조성 확대에 발 벗고 나서....

산림조합,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확대에 발 벗고 나서
-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과 산림복구 등에 활용할 산림자원조성기금 마련 -


□ 최근 온 나라가 미세먼지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석탄, 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울때나 공장, 자동차 등에서 나오는 배출가스를 줄이는 것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직접적인 방법이며, 근본적 해결을 위해서는 숲을 조성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국립산림과학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도시숲은 미세먼지의 경우 평균 25.6%, 초미세먼지의 경우 평균 40.9%의 저감효과가 있다고 한다.


□ 그 일환으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산림조합카드 이용수익의 일정부분을 공익형 기금으로 적립하고 사회공헌형 숲 조성에 동참하는 기업의 후원으로 산림자원조성기금을 마련하여 나무심기를 통한 숲 조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를 위해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해 7월에 출시한 “미세먼지 청(淸)카드”와 “한반도녹화카드”의 수익금 일부를 산림자원조성기금으로 적립해 왔는데 불과 출시 6개월 만에 3,000만원을 마련했다.


□ 또한 ㈜네츄럴라이프와 숲조성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전개하여 숲과 산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네츄럴라이프에서 1,000만 원을 기증받았다.


□ “미세먼지 청(淸)카드” 수익금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 숲, 도심공원 활성화 사업등 생활 밀착형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사용되며, “한반도녹화카드” 수익금은 산림의 공적가치를 높이기 위한 산림조성사업과 산불, 산사태와 같은 산림 재난을 예방하고 복구를 돕는데 사용하게 된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우리 숲을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미세먼지 차단숲 등 산림자원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남북관계가 개선될 시에는 북한 산림복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크기변환]관련사진(자체 카드수익금 지원).JPG [122 KB]  
다음글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방문
이전글 산림조합상조, 업계 최초로 "수목장 장례 보험" 출시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