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 사업현장, 태풍에도 이상무
제목 산림조합 사업현장, 태풍에도 이상무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조회수 1034 등록일 2019-09-24 16:03:40
산림조합 사업현장, 태풍에도 이상무

산림조합 사업현장, 태풍에도 이상무
강풍과 물폭탄 동반한 잇따른 태풍에도 사업현장 피해 최소화


□ 강풍과 물폭탄을 동반한 17호 태풍 ‘타파’가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휩쓸고 지나가면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산림조합이 추진 중인 산림사업 현장에서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집계되었다.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회원조합과 함께 지난 20일부터 산림재해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며 관내 산림사업 현장과 취약지역을 점검하는 등 피해 예방과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 특히 이번 태풍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하여 지난 태풍의 영향으로 약해진 지반에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으나, 취약지역 관리점검과 현장조치 등을 철저히 준비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산림재해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하여 각 산림조합 담당자들과 취약지역 관리 및 현장조치 등에 대한 사전 정보를 공유하면서 비상근무를 실시해 피해 예방뿐만 아니라, 신속한 피해현장 점검에도 앞장서 왔다.

 

□ 태풍 ‘링링’에 이어 이번 태풍 ‘타파’에도 체계적이고 철저히 대비함으로써 산림조합이 시행하고 있는 산림사업 현장에서는 피해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 산림사업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산림조합은 사업현장 이외에 조합원과 임업인의 피해 상황도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피해가 발생했을 때 복구 지원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끝.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사진01_태풍대비 현장점검 사진.JPG [984 KB]
한글문서  [보도자료] 산림사업현장, 태풍피해 이상무_m.hwp [176 KB]  
다음글 인간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이전글 제4회 산림조합중앙회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성료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