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꾼 푸른 숲 함께 누릴 푸른 꿈 - 문경시산림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에 방치된 산림부산물을 발전용 연료로 공급
제목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에 방치된 산림부산물을 발전용 연료로 공급
등록자 특화사업개발부
조회수 3621 등록일 2020-12-14 13:49:42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에 방치된 산림부산물을 발전용 연료로 공급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임지 내에 방치되고 있는 산림부산물을 목재펠릿으로 가공하여 한국동서발전(주)에 발전용 연료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7월 한국동서발전(주)과 체결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한 목재펠릿을 세종특별자치시산림조합(조합장 안종수)에서 생산하여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발전소에   공급한다.

□ 이에 앞서 산림조합중앙회는 ’19년 강릉산불 피해목을 발전용 연료로 공급하는 과정에서 발생비용과 조합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수익금을 실질적으로  산불피해를 입은 산주들에게 환원하였으며, ’20년 발생한 안동산불  긴급벌채 피해목은 발전용 펠릿원료로 이미 공급 중이다. 

□ 또한 내년에는 산림조합 펠릿제조시설에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한 목재펠릿을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발전소에 공급할 예정이며, 선도산림경영단지, 위탁형 대리경영 사업지 등에서 수집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목재칩 1만 5천톤을 한국동서발전(주) 동해바이오화력   발전소에 납품할 계획이다.

□ 최창호 회장은 “임지 내 방치되고 있는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수집하여 발전용 연료로 공급함으로써 산주의 소득증대는 물론 농・산촌 일자리 창출과 「2050 탄소 중립선언(VIP, 2020.10.28.)」의 작은 역할을 시작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크기변환]관련사진.jpg [120 KB]  
다음글 산림조합중앙회 한석종 상호금융여신부 여신기획팀장, 박숙자 밀양시산림조합 과장, 중소기업 지...
이전글 산림조합중앙회 제361회 이사회 및 제162회 대의원회 개최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