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꾼 푸른 숲 함께 누릴 푸른 꿈 - 산청군산림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통해 중소기업 교육 지원 앞장서
제목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통해 중소기업 교육 지원 앞장서
등록자 임업인종합연수원
조회수 3959 등록일 2022-06-17 16:38:26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통해 중소기업 교육 지원 앞장서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17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임업인종합연수원이 최우수(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은 공공기관, 기업, 대학 등이 중소기업과 공동훈련 협약을 맺고, 보유 훈련시설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맞춤형 훈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이날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전국 141개 공동훈련센터 중 2021년 컨소시엄 사업 성과평가에에서 A등급을 받아 전략분야 최우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어 상패와 운영 인센티브를 수상했다.

 

□ 임업인종합연수원은 2016년 산림분야 최초로 컨소시엄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전국 산림조합 및 산림 관련 협회, 법인 등 200여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측량·설계·노무관리 등 산림사업 실무 전반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제공해 왔다.

 

□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마트 산림경영, 드론 측량 및 항공방제 등 비대면 교육과정을 적극 개설해 컨소시엄 사업을 발전시켰다.

 

□ 손병선 임업인종합연수원 원장직무대리는 “임업분야 중소기업 재직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산림사업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사진 1.jpg [1 MB]  
다음글 산림조합중앙회-튀르키예 산림조합, 양국 산림발전 이끈다
이전글 산림청-충남권역 산림조합장 소통 간담회 개최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