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꾼 푸른 숲 함께 누릴 푸른 꿈 - 산청군산림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도심 속에 활짝 핀 꽃무릇 보러 오세요!
제목 도심 속에 활짝 핀 꽃무릇 보러 오세요!
등록자 중앙회관리자
조회수 1266 등록일 2019-09-20 14:11:53
도심 속에 활짝 핀 꽃무릇 보러 오세요!
도심 속에 활짝 핀 꽃무릇 보러 오세요!

도심 속에 활짝 핀 꽃무릇 보러 오세요!
산림조합이 재능기부하여 관리하는 공원에서 꽃무릇 활짝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가 재능기부를 통해 관리하고 있는 서울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삼학사 어린이공원에 청정한 지역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꽃무릇이 활짝 피어 있다.

□ ‘상사화’로도 알려진 꽃무릇은 돌 틈에서 나오는 마늘종을 닮았다고 하여 ‘석산화’라고도 불리우며, 예로부터 절의 단청이나 탱화에 꽃무릇의 뿌리를 찧어 바르면 벌레가 생기지 않아 사찰에서 많이 심었다고 한다. 우리나라 함평 용천사, 영광 불갑사, 고창 선운사 등에서 넓게 군락지를 이루고 있다.

□ 미세먼지 등 환경적으로 열악한 도심 환경 속에서 꽃무릇 화단을 조성하여 꽃이 만개하도록 관리하는 일은 매우 드문 일이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삼학사 어린이공원에 재능기부를 통해 각종 수목과 초본류 등을 심고 가꾸면서 인근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우리나라 고유 수종들을 심고 가꾸는 일 외에도 다람쥐 공원을 조성하여 관리하는 등, 도심 속 지친 삶을 정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 이석형 회장은 “현대인들은 너무나도 답답하고 지친 도심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정화시켜 줄 수 있는 도심 속 생태공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지속적으로 도시 숲, 도시 생태공원 등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사진 01_도심속 꽃무릇 사진.jpg [750 KB]
JPG 이미지 첨부파일  사진 02_도심속 꽃무릇 사진.jpg [771 KB]
한글문서  [보도자료] 도심속에 활짝 핀 꽃무릇 보러 오세요_m.hwp [176 KB]  
다음글 제4회 산림조합중앙회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성료
이전글 산림조합 사업현장, 태풍 피해 최소화!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