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꾼 푸른 숲 함께 누릴 푸른 꿈 - 산청군산림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더 많은 임업인 직불금 수령할 수 있게…권역별 설명회 실시
제목 더 많은 임업인 직불금 수령할 수 있게…권역별 설명회 실시
등록자 회원지원부
조회수 2456 등록일 2022-04-29 13:48:08
더 많은 임업인 직불금 수령할 수 있게…권역별 설명회 실시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산림청과 함께 지난 28일 강원 지역을 시작으로 5월 11일까지 ‘권역별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 활성화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 이는 올해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제(이하 임업직불제) 시행에 따른 것으로 △전북·전남·제주(5월 3일) △충남·경남(5월 9일) △충북·경북(5월 10일) △경기(5월 11일) 권역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임업직불제는 임업인 소득을 보전하고 산림의 공익기능을 증진시키기 위해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오는 10월 시행될 예정이다. 다만 임업인이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면 오는 9월 30일까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등록해야만 한다.

 

□ 이에 사업설명회는 산림조합의 산림경영지도원 등을 대상으로 임업경영체 등록 절차와 직불금 지급요건 등 임업인 지도에 필요한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 산림조합중앙회와 전국 142개 회원조합은 오는 6월까지 조합원과 임업단체, 작목반 등에 홍보 팜플렛 발송하고 경영체 등록을 지원하는 등 임업경영체 등록 활성화를 위한 집중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 이달우 산림조합중앙회 회원지원부장은 “산림조합은 산림의 공익기능을 높이면서 한 명의 임업인이라도 더 많이 임업직불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임업경영체 등록 홍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참고 사진.jpg [1 MB]  
다음글 산림조합중앙회장배 전국 파크골프 대회 신청하세요
이전글 [조선일보 기고]산림은 보호자원이자 일터… 순환 경영으로 임업 육성해야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