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조합소개 > 산림조합 주소록

산림조합 새소식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센터 “제31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제목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센터 “제31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등록자 산림버섯연구센터
조회수 4714 등록일 2021-09-13 17:51:09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센터 “제31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  고한규 센터장이 교신저자로 참여한 논문으로 국산표고품종‘산조701호’임가소득 기여 인정받아

 

□ 산림조합중앙회는 산림버섯연구센터 고한규 센터장이 교신저자로 참여한 산림 분야 학술논문이 9월 10일 2021년도 대한민국 과학기술 연차대회에서 ‘제31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에서 전년도 발표된 우수논문 중 창의적 연구활동으로 과학기술 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한 과학기술자에게 주는 국내 과학기술 분야 권위 있는 상이다.

 

□ 고한규 센터장이 교신저자로 참여한 해당 논문은 표고버섯 산조701호의 품종육성 내력과 다양한 실증시험, 국산품종 보급확대 등을 기술하였으며,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을 통하여 우리나라 표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 특히 산조701호는 중고온성 품종으로 우리나라 톱밥재배의 대표적인 여름철 품종으로 재배임가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임가소득에 기여하고 있다.

 

□ 한편,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센터는 산조701호와 참아람 등 31개 품종을 육성하여 산림버섯에 관하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품종보호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표고종균 공급과 표고 신품종 육종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매년 국산종균 보급과 귀산촌 지도교육을 수행하면서 산림조합 품종을 재배하는 임가의 매출액은 연간 약 700여억 원에 달한다.

 

□ 고한규 산림버섯연구센터장은 “외국산 종균과 톱밥배지를 대체할 국산품종 육성과 우수한 국산 톱밥배지 생산, 공급에 더욱 노력하여 어려운 표고버섯 재배임가에 활력을 북돋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JPG 이미지 첨부파일  [크기변환]연구논문 수록.jpg [87 KB]  
다음글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 양평군 다자녀 가정에 후원 나서
이전글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 강원 원주서 사랑나눔 이웃돕기 실천
목록
quick
송이공판현황
벌초도우미
조경수직거래
수묘보유현황
산림지
top